본문 바로가기

Useful Tips

싱가포르 환승시 무료 바우처 및 시티투어

싱가포르 창이공항에서 환승을 한다면 무료혜택 누려보세요.

1. SGD20 창이공항 바우처
2. 시티투어

하지만 조건부 무료라는 사실!

1. SGD20 창이공항 바우처
http://www.singaporeair.com/jsp/cms/ko_KR/promotions/redemption-cdv.jsp
항공사, 기간 제약이 있습니다. 위 링크에서 꼭 읽어보시고요. 왕복이라도 한번만 제공이 되고 창이공항에서 푸드코트나 쇼핑할때 사용가능합니다.

영어울렁증 있으시면 위링크페이지를 프린트해서 창이공항 안내센터(i라고 표시된곳)에 가면 어디서 받을수 있는지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창이공항 터미널3과 2에서 밥먹고 물건 살때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2. 무료 싱가포르 투어
http://www.singaporeair.com/jsp/cms/ko_KR/promotions/free-singapore-tour.jsp
싱가포르의 주 수입원중 하나가 관광이여서 그런지 아마도 잠재적 관광수요를 위해서(?) 무료 시티 투어를 선착순 신청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5시간 30분의 경유 대기시간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시간이 된다면 위 링크에서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한국 싱가포르항공 사무소로 전화를 걸어 예약시도를 해봅니다.

현장접수와 예약이 5:5이기 때문에 예약이 안된다면 현장에서 접수하는 수밖에 없고 선착순 마감됩니다.

저는 시티라이트 투어 2부를 현장에서 신청했는데 곧 인원이 다 차서 마감이 되었습니다.



투어 시작 약 1시간전까지 이미그레이션에 필요한 서류를 주고 작성해오라고 합니다. 비행기에 비치되어 있는거에 무료 투어 부스에서 찍어주는 스탬프가 찍혀있습니다.

환승 대기시간이 길어서 잠깐 나갔다가 투어시간에 맞춰서 다시 들어와도 되냐고 물어보니 이미그레이션은 하루에 한번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투어시간이 7시반부터 10시였는데 실제 투어 시간은 1시간 반정도 됩니다. 투어 시작1시간전에 모이는데 이미그레이션에서 1시간 소요됩니다. >.<

시티홀->머라이언파크->가든스바이더베이 코스였는데 머라이언파크에서 15분, 가든스바이더베이에서 20분을 줬습니다.



머라이언파크에서는 쇼가 진행중이었고 사람들이 무적 많습니다.

투어가이드분이 동행하는데 여러가지 재미있게 얘기해주셨고 마지막 코스에서는 따로 여행하실분들은 공항에 출국 1시간 반까지만 가면 된다고 하면서 보내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