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Tips

HUAWEI E1750 데이터 함께쓰기

차량에 안드로이드 올인원 용으로 화웨이 E1750 을 구입했습니다.

SKT를 사용하고 있기에 3G 데이터 함께쓰기를 가입하려고 대리점에 방문했더니, 함께 사용할 단말기가 있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리하여 E1750과 집에서 놀고있는 USIM을 가지고 재방문을 하였습니다.

SKT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회선당 2개까지는 무료로 데이터 함께쓰기 회선 추가 가입이 가능합니다.

등록을 완료하고 테스트를 위해서 노트북에 꼽아보았는데 뭔가 USB드라이버는 설치하는데 인터넷이 되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새로운 드라이브로 인식이 되다가 먼가 오류가 생기면서 드라이브 이름만 있고 접근이 되지 않습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새로운 드라이브가 인식이 되면서 자동으로 SW가 설치되거나 혹은 드라이브에 접근해서 해당 SW를 설치해서 APN등을 설정해주면 인터넷이 된다고 하는데 드라이브 인식이 안됩니다.

뽑기를 잘못했나 낙담하고 있던 중, 구글링을 통해 E1750용 PC 프로그램을 찾아서 설치해보았습니다.

바로 Mobile Partner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가 끝나고 실행해보니 SKT로는 망이 잡혀있는데 여전히 인터넷은 되지 않았는데 Options-Profile Management 에서 APN을 Static에서 Dynamic으로 설정해주고 "Connect"버튼을 누르니 비로서 E1750에 파란색 LED가 깜빡이지 않고 계속 켜진 상태에서 인터넷이 잘 되었습니다.

참고로 USIM에 PIN 을 걸어 놓으신 경우에는 Tools - Pin operations - Disable Pin verification 를 선택하여 PIN을 Disable 해주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