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

(7)
월미테마파크 티켓 가격표
크롬북 WiFi MAC Address 확인하기 Chromebook에서 기기의 WiFi MAC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에 주소창에 "chrome://system/" 을 입력한 후에 ENTER 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시스템 정보가 표시되는데 "ifconfig" 를 찾아서 "펼치기.."버튼을 누르면 오른편에 정보가 표시되는데 여기서 "wlan0" 부분의 ether "4C:80:93:XX:XX:XX" 부분이 WiFi 장치의 MAC Address 가 됩니다.
2017 한섬 패릴리 세일 주차 팁 이번주 일요일(8/20)까지 진행되는 한섬 패밀리세일이 핫한데요. 오픈시간(10시) 30분전에 도착했음에도 행사장 전면, 실내1층 주차장은 이미 만차! 조금 떨어진 주차장에는 자리가 많이 있으나 꽤걸어야 하고요. 의외로 호텔 뒷편 이동로의 주차장에는 자리가 많이 비어있고 행사장 2층으로 연결되는 문도 가깝습니다. 아래 지도에도 ​​​​​파란색이 행사장이고 ​​​빨간색 줄이 호텔 뒷길의 주차가능구역입니다. ​​​보라색문으로 행사장 2층으로 입장가능합니다. ​ 행사장 주변 괜찮은 식당으로는 후문쪽으로 걸어나가셔서 호텔옆 갤럭시아 골프클럽 내 ​​집밥202 또는 길건너 중국집 ​​노독일처 가 있습니다. ​집밥202 서울 서초구 바우뫼로12길 70 ​노독일처 서울 서초구 매헌로 66 참, 오늘 (8/19)은 샘..
신세계 백화점 무료주차권 얼마전에 강남 센트럴시티에 위치한 신세계 백화점에 갈일이 있어 주자요금을 알아보다 신세계 앱을 설치하면 무료주차권이 제공되는것을 발견했습니다. 3시간 무료주차권이 매달 2매 제공됩니다. 단, 영등포, 김해, 하남점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앱설치 및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메뉴 버튼을 누르고 ​​주차를 선택합니다. ​ 주차 정산할 차량을 등록합니다. ​ ​​사용버튼을 누르고 무료주차쿠폰을 선택합니다. ​
매일매일 무료 비트코인 받기 매일매일 비트코인(BTC)를 포함한 12개의 전자화폐 및 지갑을 제공 해주는 QoinPro(https://qoinpro.com)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간단한 이메일 인증을 통한 가입을 하면 비트코인(BTC), 대쉬(Dash), 라이트코인(LTC)등 잘 알려진 코인외에도 여러 알트 코인들을 매일쥐꼬리(?) 만큼씩 줍니다. 왜? 어떻게? 라는 질문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이세상에 꽁짜는 없으니까요. 궁금해서 FAQ에 들어가보니 역시 같은 질문이 있고 "왜"에 대한 대답은 "Educate and Facilitate". 무려 전자 화폐의 교육과 활성화라는 건전한(?) 목표라서 놀랍습니다. 회원들이 많아지고 그에 따른 Traffic을 가지고 뭔가를 더 하겠다고는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없습니다. 그래도 2014..
[크롬북] JSTorrent 설치하기 현재 크롬북(Chromebook)의 Play Store에서 설치하는 안드로이드 Torrent 앱에서는 SD Card로 다운로드 할 수가 없습니다. 구글링을 통해서 JSTorrent OS앱을 찾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무료 또는 유료 버젼이 있는데 저는 GitHub에서 무료버젼을 설치해보았습니다. "Installation" 에 있는 데로 따라서 설치하면 되고 Setting 메뉴에 들어가서 SD Card로 Download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JSTorrent 설치파일은 Internal Storage 에 저장하고 설치하는게 좋습니다. 간혹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을 때에는 More option - Reset torrent status 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크롬북 웹스토어 (유료버젼) https://chro..
크롬북 구입 후 무료 서비스 확인하기 크롬북(Chromebook) 구입 후 아래 Page에 방문하면 구글에서 크롬북 구입자에게 제공하는 무료 Offer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chromebook/offers/?utm_medium=gsg 현재는 아래와 같은 혜택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1. Google Play 뮤직 90일 무료 사용 2. Google Driver 100GB 2년간 무료 사용 3. Google Play Credit 20 USD 제공 (단, Chromebook plus or pro 구입자) $20 Credit 을 받기 위해서는 Google Play 결제 프로필에서 주소를 미국 등으로 변경해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