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2

(8)
중랑구 장난감 대여센터 ​운영시간 매주 화 ~ 토요일 (10:00 ~ 19:00) ​대여 1인2점 / 14일간 ​준비물 1. 주민등록등본 (미취학아동 등록세대) 2. 신분증 3. 연회비 1만원 ​위치 및 연락처 1. 면목점 동일로 591, 02-439-6700, 6703 2.중화점 중랑역로3길 28, 02-436-3670
남아프리카 희망봉(Cape of good hope)을 가다 ​ 아프리카의 최남단이라 잘못 불리는 희망봉을 갔습니다. CAPETOWN에서 희망봉까지 차로 1시간 30여분 걸린다고 표시됩니다. 네비가 알려주는길 대신 해안가 따라서 이동하다보니 시간은 더 소요되었지만 눈이 호강하였습니다. ​ 아이폰의 기본 지도앱을 켜고 갔는데 중간중간 공사로 인한 정체구간도 지도에 반영이 되었습니다. 점심때 쯤 도착했는데 이미 사람들이 많습니다. Cape Point에 올라가려면 주차를 가깝게 해야 조금이라도 덜 걸을수 있습니다. 산악열차? (모노레일?)을 타고도 오를수있으나 걸어서 올라갔습니다. 자전거 타고 끌고 오르는 분들도 보았습니다.;;; 케이프포인트에 오르면서 찍은 Dias Beach입니다. ​ 희망봉 및 Dias Beach쪽으로도 걸을 수있는 길이 있습니다. 희망봉 쪽으로 ..
프리우스 장기주차(15일) 후기 인천공항에 15일 정도 프리우스를 장기주차해야할 일이 생겼습니다. 프리우스는 기본적으로 항상 배터리 충전량을 어느 정도이상 유지하도록 되어 있어 배터리가 2칸이 되면 강제 충전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배터리의 수명도 늘릴수가 있는건데요. 겨울철이고 장기주차이다 보니 배터리가 방전되면 어쩌나 고민이 있었습니다. 도요타 긴급 출동의 무상서비스 기한도 만료되었고, 보험회사 긴출서비스 이용시 하이브리드 차량의 배터리 충전 방법은 잘 모르는 기사님들이 있다는 글도 보고 무엇보다 배터리 수명이 걱정되었습니다. 귀국할때 추운 외부 주차장에서 보험회사 긴급 출동 처리하는것도 피곤 한 일이고요. 그래서 생각한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난 뒤 프리우스 정비모드를 이용해 강제 충전을 어느정도 해놓고 가자는 ..
남아공 케이프타운 prepaid sim 구입하기 짧은 기간 체류중에 한국의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3G 무제한 데이터 로밍보다 더 빠르고 저렴하게 LTE 데이터를 이용하기위해 선불 SIM 카드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세계 각나라에서 사용 가능한 선불 SIM 정보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prepaid-data-sim-card.wikia.com/wiki/Prepaid_SIM_with_data 남아공에 해당하는 South Africa를 선택해 들어가면 이용가능한 통신사가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Vodacom MTN Cell C Telkom (formely 8ta)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곳도 다닐 예정이어서 커버리지가 넓은 Vodacom에서 선불 SIM을 구입하였습니다. 2가지를 준비해야 합니다. - Country unlock된 ..
케이프타운 카약 투어 날씨 좋은날 Capetown의 Seapoint앞 해변을 가보면 뒷산에서는 패러글라이딩, 해변에는 자전거 및 수영, 바다에는 카약을 즐기는 사람들을 볼수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고래나 돌고래도 볼수 있다는 얘기에 카약 투어를 예약했습니다. 가격은 1인당 350R 였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예약을 했고, 날짜를 선택하고 투어 시간대를 선택하고 인원 및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http://www.kayak.co.za ​ 연락처 입력을 해두면 날씨가 안좋아서 변경사항이 생길경우 아래처럼 문자로 안내가 옵니다. ​ 저는 오전 7시~9시 투어를 선택하였습니다. 투어시작 15분전에 카약투어 사무실로 모여야 합니다. 모여서 명부에 인적사항 및 서명을 하고 안전사항들 숙지하고 어떤식으로 노를 저어야하는지 방향을 바꾸는지 ..
Capetown 공항에서 TAX REFUND하기 남아공에서 구매한 ZAR250 이상의 물건들에 포함되는 VAT 14%에 해당하는 금액을 TAX REFUND받을수 있습니다. 물건구매시 TAX REFUND받으려고 한다고 하면 영수증에 스탬프를 찍어주거나 따로 Slip을 줍니다. 영수증을 잘 모아놨다가 출국(2층)할때 아래와 같은 표지판을 찾습니다. ​ 안쪽으로 들어가서 줄을 섭니다. 여행객들이 몰릴경우 대기시간이 길어질수있으니 이를 감안하여 조금 더 일찍 공항에 도착할수 있도록 합니다. 아래와 같은 창구에서 TAX REFUND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영수증들과 여권 전자항공권을 제출하면 영수증들을 체크하여 세금 환급이 되지 않는 것들은 돌려줍니다. ​​​ 확인이 완료되면 구입한 물건 확인을 하자고 합니다. 물건 확인이 끝나면 MASTERCARD 제휴가된..
창이공항 어린이 놀이터 창이공항의 어린이 놀이터입니다. 안내데스크(i)에가서 Playgroud 어디있냐고 물어보면 알려줍니다. ​터미널2 어린이 놀이터 ​ ​터미널3 어린이 놀이터 ​
싱가포르 환승시 무료 바우처 및 시티투어 싱가포르 창이공항에서 환승을 한다면 무료혜택 누려보세요. 1. SGD20 창이공항 바우처 2. 시티투어 하지만 조건부 무료라는 사실! 1. SGD20 창이공항 바우처 http://www.singaporeair.com/jsp/cms/ko_KR/promotions/redemption-cdv.jsp 항공사, 기간 제약이 있습니다. 위 링크에서 꼭 읽어보시고요. 왕복이라도 한번만 제공이 되고 창이공항에서 푸드코트나 쇼핑할때 사용가능합니다. 영어울렁증 있으시면 위링크페이지를 프린트해서 창이공항 안내센터(i라고 표시된곳)에 가면 어디서 받을수 있는지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 창이공항 터미널3과 2에서 밥먹고 물건 살때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 2. 무료 싱가포르 투어 http://www.singaporeair.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