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1

(5)
연말정산시 어린이집 특별활동비 어린이집에 보육비가 지원이 되기 때문에 생각 못하고 있었는데, 매달 납입하는 특별활동비가 미취학아동의 교육비 소득공제 항목에 포함이 됩니다. 어린이집에 특별활동비 납입증명서 요청하셔서 공제받으세요~
싱가포르 항공 키즈밀 신청 싱가포르 항공 키즈밀 신청은 싱가포르 항공 홈페이지에서도 신청가능합니다. 홈페이지 - 기내서비스 - 어린이 기내식 어린이 기내식 페이지에서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예약번호 및 항공권번호와 예약자 성을 입력하고 들어가서 예약관리 페이지에서 기내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기내식 카테고리에서 CHILD MEAL 로 변경하면 됩니다.
갑상선 조직검사 후기 건강검진센터에서 갑상선 초음파 검사 후 모양(?)이 의심스럽고 크기가 작지 않은 석회(0.8mm)가 있어 병원에서 조직검사를 해보는게 낫겠다고 하여 건강검진센터를 통해 바로 원스톱(?) 강남성X병원으로 조직검사 예약을 하였습니다. 초음파 결과가 담긴 DVD들고 갔으나 다시 한번 초음파 검사를 하고 혈액 검사도 다시 한 후에 조직검사를 하였습니다. 조직검사 후기들을 보시면 알겠지만 상당히 고통스럽습니다. 검사비용은 다 합쳐서 비용은 30만원이 넘습니다. 조직 검사 하면 대부분 갑상선암으로 진단받는 다는 소리도 많이 듣고 해서 걱정도 많이 했는데 결과적으로 암은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결과 자체가 조직검사를 시도한 부위에만 해당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꾸준히 추적관찰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조직검사 후 불..
4인 가족 제주도 여행 경비 성수기 (7월말) 4인 가족이 2박 3일 제주도 다녀온 후 여행 경비를 정리해보았습니다.
18세 미만 미성년자 남아공 방문시 필수사항 2015 년 6 월 1 일 부터, 만 18 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남아공을 방문시 출생증명서와 관련 서류를 입국항에 제시해야 합니다. 심지어 부모가 함께 동행할 때에도 출생증명서 또는 그에 준하는 서류가 필요한데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아 번역 공증하여 준비해 가면 됩니다. 저는 가까운 공증사무실에 가서 했는데 비용은 25000원(번역 비용 10000원 별도) 이었습니다. 필요서류는 주한 남아공 대사관의 요Page에서 가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를 할머니와 함께 보내는 상황이었는데 아래 Case에 해당됩니다. 8.생부모 아닌 사람과 동행하는 미성년자 - 유효한 여권; - 유효한 비자, 해당 시; - 출생증명서 또는 그에 준하는 서류; - 부모동의서; 또는 - 특별한 상황 설명. 부모동의서가 제시되는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