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12

(14)
중랑구 손세차장 중랑구 신내동에 위치한 자주 이용하는 손세차장입니다. 셀프세차장 한켠을 손세차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손세차비용은 프리우스(준중형)의 경우 18000원 입니다. 광택(왁스)은 +10000원이라는데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보통 대기가 없는 경우 차맡기고 30분 후에 찾으러 가면 됩니다.
해외 갤럭시s5 폰 skt t wifi 연결하기 해외에서 구입한 폰들을 국내로 가져와서 사용시 통신사 wifi에 연결하려면 security 설정된 통신사AP 연결시 EAP-SIM설정등 따로 셋팅을 해줘야 하는데 간편하게 설정-WIFI-고급 설정에 들어가서 "패스포인트" 를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skt 데이터 함께쓰기로 발급한 USIM을 꼽고 갤럭시s5의 패스포인트를 활성화했는데 아래처럼 t wifi에 자동 연결됩니다. 갤럭시 노트시리즈에도 해당기능이 있는 모델은 동일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도라지배즙 아이가 기관지가 좋지 않아 감기만 걸리면 모세 기관지염에다가 폐렴으로 입원도 하는 바람에 올겨울에는 도라지배즙을 먹여보기로 하였다. 오픈마켓 검색해보니 도라지배즙 만드는 곳도 다양하고 제품 및 가격도 다양하다. 공통점이 있다면 모두 물한방울 넣지 않고 첨가물이 없다는 것인데 솔직히 믿기 어렵다. 그래서 일단 농협마크가 붙어 있는 제품으로 골라보았다. 도라지 함유량도 2.×% ~ 8% 까지 다양하고, 생산방식도 중탕방식 또는 착즙 후 저온 숙성방식이 있다. 열을 가하는 중탕 방식은 예전에 먹어봤으니 착즙방식으로 선택해보았다. 컵에 부어놓으면 색이 중탕방식에 비해 진하지가 않다. 포장도 알루미늄 파우치를 썼다고 자랑한다. 도라지 함유량은 2.8% 인데 크게 거슬리지 않는다. 아이도 잘 마시는 편이다. 이 제..
풀무원 정통된장 찌개용 풀무원e shop에서 12월 3만원이상 구매시 미끼상품으로 넣어준 정통 (?)된장 찌개용 입니다. 웬지 간편하게 된장찌개를 만들 수 있는 느낌이죠. 봉지에 합성 감미료 및 보존료 등 여러가지가 무첨가라 써있어서 신뢰가 가긴 합니다만 저기 안적혀있는 다른 대체료가 들어가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며 조리에 들어가 봅니다. 3~4인분이니 먼저 적당히(400cc라고 적혀있음)물을 끓이고 된장찌개소스를 넣고 같이 끊여줍니다. 어느 정도 끓인 후엔 건더기는 제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기호에 따라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저는 슈퍼가서 애호박과 감자, 느타리 버섯, 양파 그리고 두부를 사왔습니다. 이런것들도 한번먹을만큼 같이 팔았으면 좋겠다는 게으른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몽땅 넣고 다시 건더기가 익을만큼 끓..
풀무원 올바른 브리또 (콰트로 치즈 & 고구마무스) 풀무원 올바른 브리또 먹어보았습니다. 현재 3가지 브리또가 있는데 이중 콰트로 치즈 & 고구마 무스입니다. 메뉴얼대로 전자렌지에 1분 20 ~ 40초 데웠습니다. 치즈 냄세가 물씬 풍깁니다. 다르건 안보이고 정말 정직하게 치즈와 고구마 무스만 보이네요. 치즈와 느끼한거 좋아하시면 입맛에 맞을꺼 같습니다. 식사대용으로는 부족할것같고 간식으로 적당해보입니다. ​ ​ ​
국제시장 주인공의 삶과 꿈을 중심으로 현대와 과거, 개그와 눈물을 넘나드는 영화입니다. 눈물 흘리며 보면서도 이건 좀 억지 감동 유발 씬같다라는 생각이 들때가 있었으나 전체적으로 재미있게 관람하였습니다. 게다가 다른 경쟁작(호빗?)이 별로 없어 평일 오후 시간임에도 관람객들이 많더군요. 누구에게나 힘든 삶이지만 영화가 조명하는 시대적상황상 부모님포함 어른신들이 보면 더 공감갈만한 그런 영화였습니다.
호주산 왕망고 집더하기 마트에 갔다가 커다란 망고가 있길래 사먹어보았습니다. 호주산 왕망고라고 품목에 적혀있더군요. 가격은 한개에 8000원입니다. 양도 많고 맛도 당도도 적당하니 나쁘진 않았으나 제주산 레드망고를 먹어본 후론 괜히 입맛만 높아져서 감탄수준까진 아니었네요. 풍족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호주와 FTA체결이 되어 호주산 소고기도 점차적으로 가격이 내려간다 하는데 호주산 왕망고도 내려가는 건지 궁금하네요.
BHC 쁘링클 치킨 E쿠폰 BHC 쁘링클 치킨을 E쿠폰으로 할인받아 구매하였습니다. BHC e쿠폰은 기본적으로 콜센터가 아닌 인터넷을 통해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구입 후 2주가 되었고 오늘까지 3번 주문취소가 되었습니다. 첫번째는 주문이 너무 밀려있어서 취소, 두번째는 매장사정(?)으로 취소 세번째는 어떤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오늘은 배달이 불가능하다였습니다. 그냥 e쿠폰 취소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